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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발일지-4
    개발일지 2022. 10. 12.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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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에 테스트를 위해 넣었던 이동기능을 제거하고

    원래 의도대로 멈추지 않고 앞으로 달리도록 수정했다.

     

    처음 만들 때 조작 이동을 토대로 만드니 장애물을 만났을 때, 미끄러움 설정 등등

    여러 문제를 이미 해결하여 놓은 상태니 한결 편했다.

     

    배경을 추가하였고 이벤트 발생 코드와 오브젝트를 추가하여 이벤트 시스템을 구현했다.

     

    OnTriggerEnter2D를 이용해

    이벤트 팝업UI를 활성화 하면 타임 스케일을 이용하여 게임 시간을 멈추도록 하였고

     

    아래UI 이미지들에 버튼 컴포넌트와 함수를 할당하여 누르면 이벤트가 종료되도록 설정하여 놓았다.

     

    디버그 로그를 통해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였다.

    (디버그 로그를 두번 출력하는 이슈가 있었는데, 이는 (구)스테이터스 구현을 진행하면서
    오브젝트에서 스크립트 컴포넌트를 지우지 않아 발생한 문제였다.)

     

     


        public static gameManager I; // 싱글톤화

        private void Awake()
        {
            I = this;
        }

     

    ↑간단한 싱글톤화 함수

     

     

    저번에 잊은 게임 매니저의 싱글톤화 작업도 진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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