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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프로젝트와 강의에서 배운 내용들 + 구글링을 통해 간단하게 프로젝트를 완성해보려고 하는중
현재 구현상황
★아트
실력은 부족하지만 에셋을 쓰기엔 전반적인 조화가 무너진다고 생각하여 간단하게 내가 만들기로 결정
단, 너무 과하게 신경 쓸 경우 시간이 너무 걸릴 것 같으므로 최대한 간단하게 만듦
★이동
스크롤링과 자동생성을 통해 이동 구현 / 논스톱 진행 / 점프 구현
(플레이어 캐릭터는 움직이지 않고 맵이 대신 움직임)
맵이 일정 거리를 이동하면 1번 맵이 마지막 위치로 이동하여 무한정 맵 생성
★스킬체크
유명게임 DEAD BY DAYLIGH 에서 스킬체크 라고 부르는 시스템과 유사하게 구현
캐릭터가 특정 오브젝트에 콜라이터 충돌 시 스킬체크 UI가 나타난 이후 작동하도록 설정
Mathf.Sin 을 통해 커서[붉은 선] 이동 구현(커서가 중앙에선 빨라지고 가장자리에선 느려짐)
레이마스크를 통해 목표지점(초록 영역) 에 머무르고있는지 판별
클릭, 혹은 스페이스 입력 시 레이마스크 상태에 따라 스킬체크 실패, 성공여부 판별
* ★시간
시간에 따라
스크롤링 속도 상승(이동 속도, 난이도 증가)
스킬체크 난이도 상승(커서 이동속도에 +시간값 )
이 외에도 게임 진행 시간에 따라 변화를 줄 여러 요소를 생각중
(ex - 시간에 따른 레벨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요소들 추가)
★ 오디오 클립을 통한 사운드 재생
사운드
★ 게임 오버(미구현)
함수와 화면은 준비하였으나 게임오버 요소들이 미구현임
* 캐릭터 체력, 제한시간
이전 프로젝트에서 체력과 허기짐 코드를 가져와서 사용예정 (금방 끝날듯)
★게임 흐름
마을 <==> 던전 을 오가며 게임 진행
마을에선 플레이어의 주 장비(무기/곡괭이) 를 강화
강화한 무기는 던전의 여러 요소 진행에 도움을 줌(몬스터 조우, 채광 등)
던전에선 주 장비를 강화하는데 필요한 재화를 획득가능
★던전에 있어야 할 요소
광물 = 강화 재료 습득객체(스킬체크 시스템 적용 = 체크 실패시 -체력 )
탈출포탈 = 던전 탈출객체(해당 객체로만 탈출가능 / 탈출 실패 시 획득 재화 전부 소실)
마나 샘 = 제한시간 증가객체(마나 == 불빛마법이라는 느낌으로 == 해당 자원은 이전 프로젝트에서 구현완료)
이벤트 = 말 그대로 이벤트 객체(간단한 글과 선택지 제공(1~3) 후 선택지에 따라 랜덤 결과값 반환)
(미정)
비밀상점 = 강화 재료, 진행에 유용한 소모품(탈출 스크롤, 체력포션, 마나포션 등), 악세서리(무기와 별개의 장비 1종 - ex반지)
★마을에 있어야 할 요소
대장간 = 장비제작, 강화
상인 = 소모품구매, 아이템 판매
던전 = 입구
★재화
골드(던전 진행 시간에 따라 획득하는것으로)
강화 재료(광물 구리,철,금,다이아) 4종
소모품(탈출 스크롤, 체력/마나 포션)
★이것저것 찍어본 도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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