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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10/13 - Input Controller 만들기TIL 2023. 10. 13. 21:14반응형
인풋 컨트롤러 만들기
Input 폴더 생성
폴더 내부에
Create -> InputActions
인풋 액션창을 오픈하고, Add Controll Schemes 클릭
원하는 이름과 컨트롤 방식을 넣어줌 (여러개 가능 : 마우스 & 키보드)
그후
ActionMaps에 어떤 요소를 Controll할 것인지 정하고 추가
ex)Player
Actions에 있는 요소를 클릭하고 (New action)
우측 Action Propertise에서 인풋과 컨트롤 타입을 정해준다.
이동의 경우 Value / Vector2
Actions에 있는 +를 눌러 UpDown 2D Vector를 생성하면
상하좌우 액션을 자동 생성해준다.
같은 기능을하는 다른 키가 필요하다면
Actions에서 동일한 항목에 다른 입력을 넣어주면 된다.
++컨트롤러에 구독
contorller.OnMovemEvent += Move
로직 구조
player Input 이 존재
그 상위에 PlayerController.cs가 있다.
[Action OnMoveEvent 변수와 CallMoveEvent 메서드만 존재하는]
Input(예를들어 키보드 입력) -> player Input이 해당 값을 PlayerController에 Call
거기에 걸려있는 모든 값
Start에서 controller.OnMoveEvent += Move; 와 같은 구조로 구독된 모든 이벤트
(예를들어 PlayerMovement.cs의 Move)
에 player Input이 보내온 값을 준다. (파라미터 Value)반응형'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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