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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 복습 5주차
    TIL 2023. 7. 31.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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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splash image - logos 에서
    스플래시 이미지 변경/추가 가능

    2.
    유니티에서 사운드를 추가하는 경우 반드시
    AudioSource(오디오 실행주체)와
    AudioClip(오디오 파일 자체)가 필요하다 

    강의에서 나온 예시

    audioSource.PlayOneShot(flip);

    오디오 소스가 flip 이라는 오디오 클립을 한번 실행

    오디오 클립은 상황에 따라 여러곳에 붙이는 경우가 많다.

    3.
    빌드과정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company name / product name / Version 설정

    Icon 아이콘 설정

    Resoulution and Presentation

    Orientation 에서 스마트폰의 방향에 따른 화면회전 여부 결정
    자동전환의 경우 회전하는 방향 제어가능

    4.
    Other Settings

    안드로이드 배포의 경우 해당 탭 Configuration 란에서

    스크립팅 백엔드를 IL2CPP로 변경 & ARM64 필수 체크

    5.
    publishing Settings

    Keystore Manager에서 프로젝트의 키 생성가능
    (배포권한/ 배포,업데이트 시 사용)

    6.
    file - build settings 에서 빌드에 포함될 씬 선택가능

    플랫폼 선택 후 스위치 플랫폼 누르면 프로젝트의 제작환경 변경가능

    빌드를 누르면 해당 프로젝트의 apk 생성가능

    Run Device에서 Default device 선택 후 Build And Run 선택 시 내 핸드폰에서 바로 확인가능

    7.
    광고
    Windows - general-services
    General settings에서 내 계정 연결/프로젝트 id생성  

    그 후 

    Ads탭에서 설정 진행

    Ads Package에 You are up-to-date 가 떠있는지 확인 없다면 최신버전 설치

    8.
    광고2
    adsManager 객체/스크립트 생성

    오래된 강의라 이후는 맞지 않는 부분이 너무 많아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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