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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르타 게임개발종합반 복습 5주차TIL 2023. 7. 31. 01:13반응형
1.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splash image - logos 에서
스플래시 이미지 변경/추가 가능
2.
유니티에서 사운드를 추가하는 경우 반드시
AudioSource(오디오 실행주체)와
AudioClip(오디오 파일 자체)가 필요하다
강의에서 나온 예시
audioSource.PlayOneShot(flip);
오디오 소스가 flip 이라는 오디오 클립을 한번 실행
오디오 클립은 상황에 따라 여러곳에 붙이는 경우가 많다.
3.
빌드과정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company name / product name / Version 설정
Icon 아이콘 설정
Resoulution and Presentation
Orientation 에서 스마트폰의 방향에 따른 화면회전 여부 결정
자동전환의 경우 회전하는 방향 제어가능
4.
Other Settings
안드로이드 배포의 경우 해당 탭 Configuration 란에서
스크립팅 백엔드를 IL2CPP로 변경 & ARM64 필수 체크
5.
publishing Settings
Keystore Manager에서 프로젝트의 키 생성가능
(배포권한/ 배포,업데이트 시 사용)
6.
file - build settings 에서 빌드에 포함될 씬 선택가능
플랫폼 선택 후 스위치 플랫폼 누르면 프로젝트의 제작환경 변경가능
빌드를 누르면 해당 프로젝트의 apk 생성가능
Run Device에서 Default device 선택 후 Build And Run 선택 시 내 핸드폰에서 바로 확인가능
7.
광고
Windows - general-services
General settings에서 내 계정 연결/프로젝트 id생성
그 후
Ads탭에서 설정 진행
Ads Package에 You are up-to-date 가 떠있는지 확인 없다면 최신버전 설치
8.
광고2
adsManager 객체/스크립트 생성
오래된 강의라 이후는 맞지 않는 부분이 너무 많아 생략반응형'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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