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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C# - 삼각함수를 통한 적AI 시야각 구현유니티 메모장 2023. 2. 14. 16:31반응형
시야각 , 각도 구현
삼각함수를 이용하여
정점값을 코드 내에 입력하여 구현
EX)
단
Vector3(Mathf.Sin(_angle)) 할 경우
_angle 값은 각도가 아닌 라디안 값으로 들어가므로
반드시
Vector3(Mathf.Sin(_angle * Mathf.Deg2Rad)); 로 각도값으로 바꾸어 준다.
※참조 [Mathf.Deg2Rad == 180/파이]
EX2) 실전 활용
Vector3(Mathf.Sin(_angle * Mathf.Deg2Rad), 0f, Mathf.Cos(_angle * Mathf.Deg2Rad));
이와같이 Vector3에서의 정점(P)의 위치를 구할 수 있었다.
[해당 예시의 경우 3D 환경에서 좌, 우 의 각도만 필요했으므로 y값은 0으로 주었다.]
((잘은 모르겠지만 아마 삼각함수를 이용한 부분에서 y값은 tan을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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