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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 관련 & 기타 자잘한 메모TIL 2023. 11. 27. 22:06반응형
Nav Mesh Obstacle
Nav에서 지원하는 장애물 컴포넌트임
네브 매쉬에서 바로 구워지는 장애물과 다르게,
동적으로 움직여도 바로 맵에 반영되는 특징이 있음
여기서 추가적으로 Carve를 활성화 해주면,
옵스타클 위치가 바뀌어도
매쉬 자체를 해당 옵스타클 부분만 동적으로 새로 구워줌
Carve에선 옵스타클의 움직임 판정이나, 옵스타클 이동 시 매쉬가 구워지는 텀 등을 설정할 수 있음
마지막으로 Carve Only Stationay가 있으며,
해당 설정으로 정지할 때 매쉬를 변경할건지, 움직이는 도중에도 매쉬를 변경할 지 결정할 수 있다.
Carve Only Stationay를 끄는 경우는 너무 많은 계산이 들어가므로, 꼭 필요한곳에만 쓰자
옵스타클은 2D에서도 적용이 된다.
Alt 방향키 = 줄바꿈 가능
트랜슬레이트는 항상 로컬트랜스폼을 기준으로 한다.반응형'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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