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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주차(1)-팀 프로젝트 시작
    TIL 2023. 8. 28. 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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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새로운 팀원들과

    팀 프로젝트에 대한 전체적인 계획과 화면출력작업을 시작했다.

    다른분들이 너무 다 잘하셔서 따라가기가 버거웠지만, 잘하시는 만큼 물어보면 잘 알려주셔서
    기본적인 부분에서 막혀도 팀원들의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내가 맡은 파트는 스테이지 씬(던전 입장 전 화면) 이며,

    1주차 미니 프로젝트에서 했던 작업과 유사하지만, 콘솔창에 그려야 하는 제한이 있어 너무 어려웠다.

     

                Console.SetWindowSize(Define.SCREEN_X, Define.SCREEN_Y); // 콘솔 창 크기 설정
    
                // 가장 위
                Console.SetCursorPosition(2, 2);
                Console.Write("┌" + new string('─', Define.SCREEN_X - 7) + "┐");
    
                // 가운데
                for (int i = 3; i < Define.SCREEN_Y - 5; i++)
                {
                    Console.SetCursorPosition(2, i);
                    Console.Write("│" + new string(' ', Define.SCREEN_X - 7) + "│");
                }
    
                // 가장 아래
                Console.SetCursorPosition(2, Define.SCREEN_Y - 5);
                Console.Write("└" + new string('─', Define.SCREEN_X - 7) + "┘");

     

     

     

    팀원분이 알려주신 테두리 출력 코드를 사용해 UI를 구성하기 시작했고,

    스테이지 class와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각 스테이지의 정보를 저장해 놓았다.

     

    클리어 현황(스테이지 해금)은 제이슨을 통해 저장하고, 불러온다고 하는데

    아마 Player.Prefs를 통해 저장하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다.(아직 안해봄)

     

     

     

    씬 이동은 

    이전 개인 프로젝트에서 사용했던 CheckValidInput 를 이용해 값을 받고,

    메서드를 불러오는 방식을 사용할 예정이다

     

    스테이지 해금은

    DrawTower()메서드의

    반복문 중에

    if문을 통해서 구현할 듯 하다.

     

    (해금은 전투씬->결과씬에서 stages[]배열의 bool floorCompleted 값을 바꿔주는것을 요청해야 겠다.)

     

    이 외에도 몇몇 요구사항이 있었지만, 일단 요청받은 기능들 부터 구현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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