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메모/ 이번회차는 메인 캐릭터에만 메모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tan : MonoBehaviour
{
float direction = 0.05f;
float toward = 1.0f;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Debug.Log(transform.position.x);//디버깅용 코드 디버그 후엔 삭제해도 무관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toward *= -1;
direction *= -1;
}
if (transform.position.x > 2.8f)//만약 오브젝트의 포지션 x값이 2.8float 보다 크다면
{
direction = -0.05f; // direction 이동값이 -0.05float(반대로) 변경
toward = -1.0f;
}
if(transform.position.x < -2.8f)//만약 오브젝트의 포지션 x값이 -2.8float 보다 작다면
{
direction = 0.05f; // direction 이동값이 0.05float(반대로) 변경
toward = 1.0f;
}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toward, 1, 1);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direction, 0, 0); // 캐릭터의 위치 변경 요청 +값으로 (direction, 0, 0)만큼 이동
}
}
// += 은 왼쪽값에 오른쪽 값을 더하라는뜻 *는 곱하라는뜻
// 조건문은 "조건문(중괄호 안에있는것) 을 실행하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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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들으면서 전체 코딩에 주석을 달아놓는게 좋을듯